본문 바로가기
건강

로열젤리, 로얄젤리의 효능

by HYUKK 2020. 10. 4.

로열젤리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로얄젤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로얄젤리

 

로얄젤리는 프로폴리스와 같이 벌에게서 나오는 식품 중 하나에요. 로얄젤리는 벌꿀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그리고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건강 보조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섭취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로열젤리는 갱년기의 여러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로얄젤리를 폐경 여성들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800mg 씩 섭취하게 하였더니 불안감과 통증 등이 감소하였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로얄젤리에는 하이드록시 데센산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서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면역 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암세포와 관련된 신생 혈관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로열젤리는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동물과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에서 매일 로얄젤리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동물은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이 약 25% 감소하였고 사람은 약 8%가 감소했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뇌 건강

 

나이가 들면서 뇌세포가 감소하게 되면서 기억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로얄젤리는 뇌세포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된 특정 화학침착물을 제거하고 우울증 개선 등에 효과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개선

 

요즘 많은 분들이 과도한 PC 사용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안조건조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 많은데요 로얄젤리가 눈의 눈물샘을 자극하여서 눈물 분비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하이드록시 데센산 성분 함유량

로얄젤리의 주성분 하이드록시 데센산(10-HDA) 성분의 함유량이 최소 4% 이상은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건조 방식

로얄젤리는 열에 취약합니다. 때문에 로얄젤리의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동결건조방식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 로얄제리의 경우 6~10g, 고농축 분말 제품의 경우 0.5~1g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조금씩 섭취하면서 몸에 적응을 시켜나가면서 점점 양을 늘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로얄젤리는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타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 미지근한 물에 타서 드시길 바랍니다! 

 

 

꽃가루나 벌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든 건강식품은 과다하게 섭취하면 몸에 해가될 수 있어요. 꼭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거나 병원에서 치료 중이신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로얄젤리의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법 등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어요!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효과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