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히알루론산 효능 파는곳

by HYUKK 2020. 11. 11.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피부의 수분 저장고, 히알루론산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히알루론산이란?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히알루론산을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화장품이나 피부 관련 식품에 자주 등장하는 것이 바로 이 히알루론산이죠!

 

우리의 피부의 진피층은 피부의 약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진피층은 콜라겐, 엘라스틴 그리고 히알루론산 이 세가지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 히알루론산은 피부 사이사이에 수분을 채워주는 천연 보습인자로 체내로부터 수분을 끌어와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JTBC 알짜왕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도 바로 히알루론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점점 체내 히알루론산이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노화에 따른 히알루론산의 농도변화를 살펴보면 히알루론산은 약 20세 정도부터 점점 감소해서 4~50대가 되면 20세의 절반 정도까지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히알루론산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효능

1. 피부 보습

히알루론산 효능

 

히알루론산은 몸 곳곳에 퍼져있는 성분이지만 약 50% 이상은 피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히알루론산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무게에 약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함유하여서 피부의 속건조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물망 조직에 탄력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관절 건강

실제로 병원의 퇴행성관절염 치료 주사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이 히알루론산 성분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연골의 윤활유 역할을 하여서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안구 건조증 예방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고 날씨가 건조해지면 눈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게다가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의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안구 건조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의 치료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포함된 점안액은 라식이나 라섹과 같은 눈 수술 이후 염증 예방과 상처 치유 속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파는곳

히알루론산 파는곳

 

히알루론산은 온라인 상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히알루론산을 검색하시면 알약, 젤리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히알루론산 제품을 고르실 때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히알루론산은 장에서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분자 크기를 줄인 저분자 가공으로 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작용 & 섭취 시 주의사항

히알루론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200mg 이에요.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하시고 물과 함께 히알루론산을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이 체질 및 알레르기 체질이신 분들은 제품의 원재료를 꼭 확인하셔서 주의하시고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거나 병원에서 치료 중이신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오늘 히알루론산에 관한 정보를 적어보았어요!

 

드실 땐 주의사항 잘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